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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지널 팬을 찾아라! 오뚜기 진라면 팬덤 마케팅


오뚜기 진라면 팬덤 마케팅
오뚜기 진라면 팬덤 마케팅

2021.11.12


BACKGROUND

오랜 기간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오뚜기 진라면은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맛의 특성에 따라 디지털 상 진순파와 진매파라는 소비자 논쟁이 있었고, 이를 적극 활용하여 팬덤 및 충성도를 증대할 수 있는 캠페인이 필요하였습니다.



STRATEGY

진라면의 매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았던 매운맛 소비층 대비 가려져 있던 진라면 순한맛 팬들을 소통의 장으로 이끌어내어 자발적인 참여 및 팬이 되어 브랜드를 지지를 유도하는 캠페인을 기획하였습니다. '취향존중' 이라는 타겟 트렌드를 반영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맛에 투표하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구성. 진순파라고 알려진 크리에이터와 콜라보를 통해 SNS언급량 증대 및 이슈화를 하고자 하였습니다.



CAMPAIGN CONCEPT

나는 진매파? 진순파? 취향존중 진라면



PROCESS

1)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

자신이 선호하는 진라면 맛에 투표하고, 온라인 상 공유 유도 및 이벤트와 연계하여 제품 샘플링 진행을 통한 취식 경험 제공.














2) 크리에이터 콜라보

진순파라고 알려진 ‘승우아빠’와 콜라보하여 생방송 진행.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제품 지속 언급 및 노출하여 이슈화.

크리에이터 콜라보 컨텐츠를 통해 프로모션 참여 유도하여 유튜브 생방송 도중 순간적인 참여 증가로 인한 서버 폭주!

진라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RESULT

프로모션 참여 수 목표 대비 285% 초과 달성

크리에이터 콜라보 조회 수 약 33만회 달성


Account Executive

김민주 / vieri822@inuscomm.co.kr

고성인 / adult@inuscom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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