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는 새로운 방법 <DETOX HOUSE>

Brand ㅣ 유진투자증권(주)



나를 위한 온전한 휴식처

DETOX HOUSE in 남산 서울타워



Project Report


✅ 프로젝트명 : 도심 속 힐링 스팟, DETOX HOUSE

🌍 장소 : N서울타워 일대

📆 기간 : 2025년 9월 27일(토) ~ 2025년 10월 26일(일)

🏆 목적 :

반복되는 디지털 자극과 피로에서 벗어나 온전한 휴식을 가져볼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브랜드 경험을 확산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



DETOX HOUSE는 건강한 투자를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이 먼저라는 유진라이브의 브랜드 가치를 일반 대중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된 캠페인입니다. 유진라이브 회원들이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과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서울을 대표하는 도심 속 자연 공간인 남산에서 디지털 디톡스를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디지털 자극이 일상이 된 환경 속에서 쉼의 필요성을 공감시키고, 이를 직접 경험하게 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를 통해 건강한 브랜드 경험을 확산함과 동시에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하였습니다.

공간과 프로그램 전반에 브랜드의 일방적 메시지 전달보다 참여자가 스스로 휴식을 통해 캠페인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구성해, 자연스럽게 건강한 브랜드 경험과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으로 이어지도록 했습니다.


DETOX HOUSE 전경
DETOX HOUSE 전경

🚩 DETOX HOUSE :

여행지에서도 스마트폰만 보며 시간을 보낸 적, 다들 있지 않으신가요?

DETOX HOUSE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을 잠시 멈추고 자연 속에서 온전한 휴식을 위한 디지털 디톡스를 공간입니다.

참여자는 디톡스 키트에 스마트폰을 봉인한 뒤, DETOX HOUSE 한편에 마련된 Relax Zone에서 N행시·그림 그리기 미션을 수행하거나 독서를 하며 온전한 휴식을 취합니다. 체험 이후에는 일상으로 돌아간 뒤에도 자신의 디지털 사용 습관을 돌아볼 수 있도록 리워드를 제공해 경험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설계했습니다.



Lelax Zone 및 디톡스 키트 미션 수행


🚩 숲해설가와 함께 걷는 남산 :

DETOX HOUSE와 연계해 운영된 숲해설가와 함께 걷는 남산은 디지털 디톡스 경험을 보다 깊고 입체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전문 숲해설가의 설명과 함께 남산의 자연과 생태를 직접 걸으며 체험하는 방식으로, 참여자들은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남산의 자연을 이해하고 교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유진라이브 회원을 대상으로 사전 모집한 결과, 약 700여명의 신청자 중 360명이 선정되어 매주 주말 회차당 20명씩 운영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의 집결지를 DETOX HOUSE로 설정해 참여자들이 자연스럽게 디지털 디톡스 체험까지도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였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 경험의 몰입도를 한층 높일 수 있었습니다.



숲해설가와 함께 걷는 남산


🚩 참여 결과 및 후기

DETOX HOUSE 모집 및 운영 기간 동안 유진라이브에는 2만 명 이상의 방문자가 유입되며 사이트 개설 이래 최고 방문 수치를 기록습니다.


또한 유진라이브 참여 후기에 다음과 같은 후기들이 생성되었습니다.

"평소엔 사진을 찍느라 잘 보지 못했던 서울 전경을 온전히 눈에 담았어요"

"전문 숲해설가님이 알려주신 이름과 특징들을 듣고 나니 숲을 바라보는 해상도가 높아진 느낌이에요"


이처럼 DETOX HOUSE는 자연 속에서 휴식하며 브랜드를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

참여자의 99% 이상이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이벤트 참여 후기



브랜드 경험은 '말'이 아니라 '역할'에서 만들어집니다.


우후죽순 생겨나는 팝업스토어 속에서

우리 브랜드의 가치와 지향점을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브랜드가 말하고 싶은 이야기를 앞세우기보다

타겟이 실제로 겪고 있는 문제와 상황에 주목해야 합니다.


DETOX HOUSE는 디지털 과잉이라는 현대인의 피로에 공감하고

이를 해결하는 역할로 브랜드가 존재할 때

비로소 의미있는 경험이 만들어질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 사례입니다.


이너스커뮤니티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태도를

단순한 메시지가 아닌 이색적이고 진정성 있는 경험으로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합니다.


앞으로도 이너스커뮤니티는

브랜드와 사람 사이의 관계를 고민하며

경험을 통해 신뢰를 쌓는 캠페인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