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벤처 QR보물찾기 이벤트!
공차에서 숨은 이탈리아를 찾아라
F&B 비즈니스 마케팅 No.1 에이전시 이너스 커뮤니티는 신제품 메뉴 출시에 맞춘 캠페인과 바이럴 마케팅 집중도에 따라, 제품 판매 그래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2023년 '티벤처'(Tea Venture) 캠페인의 마지막 세계 여행지인 이탈리아 메뉴 출시에 맞춰 온라인 이슈화와 매장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하였습니다.
공차코리아, 티벤처 캠페인 마지막 테마는 이탈리아…신메뉴 3종 출시 티라미수 밀크티·스무디 등 시즌 한정 출시
티벤처는 공차의 글로벌 캠페인으로 각 나라 대표 아이템에 공차 티(Tea)를 블렌딩해 신메뉴를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지난 8월부터 한국의 복숭아, 미국의 레드벨벳 케이크, 프랑스 몽블랑을 테마로 한 신메뉴를 순차적으로 출시하였습니다.
1️⃣ SITUATION 🔎
신제품 출시에 반응하는 팬들을 위한 특별한 경험 설계를 하다!
공차의 메인 타겟인 2030세대는 제품을 탐색하는 과정 역시 구매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겪에 되는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중시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부분을 반영하여 타겟 대상으로 긍정적인 경험 설계를 위한 기획을 시작합니다.
2️⃣ PLAN & ACTION ✏️
‘공차에서 숨은 이탈리아 찾기!' QR 이벤트를 기획
이탈리아 신메뉴 출시에 맞춰 이탈리아 명소 3곳(피사의 사탑/밀라노 대성당/콜로세움)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QR 코드를 전국 공차 매장에 부착하였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장에 숨겨진 미션 QR코드를 찍고 이탈리아의 랜드마크인 '피사의 사탑'을 찾으면 여행 상품권 등의 랜덤 선물을 증정하였으며, 이벤트 기간 내 1인 1일 최대 2회의 도전 기회를 제공하며 1회성 이벤트가 아닌 매장 방문할 때마다 중복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하였습니다.
이벤트 참여 고취를 위해 타겟이 주로 콘텐츠를 팔로우하는 인플루언서와 채널, 이벤트 리뷰 채널 등과 협업하여 오픈 직후 동시다발적으로 콘텐츠가 업로드 될 수 있도록 스케줄링 하였으며, 자연스럽게 인스타그램 스토리 인증 이벤트로 연결하였습니다.
3️⃣ RESULT ⭐️ 캠페인 성과는?
3만 명이 참여한 QR 코드 이벤트, 매장 방문 효과까지!
13일 간 진행된 이벤트 기간 동안 총 96만 회의 QR 코드 노출과 3.3만 명이 이벤트 페이지로 유입되는 숫자를 기록, 자연스럽게 매장으로 고객이 방문하고 매출로 연결되는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이벤트에 당첨된 유저들은 자연스럽게 소셜미디어 인증으로 이어졌으며, '매일 참여한다', '무료쿠폰받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온/오프라인을 연결한 'QR 보물찾기 이벤트'를 통해 '티벤처 이탈리아 신메뉴'에 대한 인지도를 높높이고, 매장 방문까지 이어졌습니다. 목표 참여 수 대비 300% 이상을 달성할 수 있었지만, 이벤트와 연계하여 공차의 매장 방문을 높이기 위한 추가적인 고민이 필요하다는 광고주와의 커뮤니케이션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하였습니다.
🙋🏻♂️ 담당 AE 후기
'티벤처(Tea Venture) QR 보물찾기'는 하루가 다르게 출시되는 다양한 신메뉴 속에서 소비자가 공차 매장에 방문해야 할 이유를 만들어 주기 위해 기획된 이벤트였습니다.
호기심으로 한 번 참여하고 끝나는 것이 아닌, 승부욕을 자극해 지속적인 참여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복불복 요소 적용(QR코드 3개중 1개만 당첨), 1일 2회까지만 참여 가능, 하루가 지나면 참여 이력 리셋 등 밀도있게 설계하였고 실제 예상했던 참여보다 더 많은 참여를 기록하였습니다.
매장에 방문한 김에 이벤트를 참여하는 것이 아닌, 이벤트 참여를 위해 매장에 방문하는 이유가 되는 후킹 요소를 만드는 점에서는 아쉬움이 남기는 했습니다.
이번 이벤트 진행에 따른 리뷰를 바탕으로 다음 프로젝트에서는 점 더 성공적인 사례를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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