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ㅣ DGB 금융그룹
Project Overview
이너스커뮤니티에서 운영한 DGB 금융그룹의 '선넘는 단똑우' SNS 채널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3' 금융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선넘는 단똑우 채널에서는 다른 금융 브랜드 인스타그램 채널과 달리 브랜드 노출을 최소화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목적으로 MZ타겟의 반응도가 높은 캐릭터를 활용해 DGB 금융그룹의 브랜드 가치를 알게 하고 잠재고객을 확보, 우호적인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하였는데요.
주 고객층인 직장인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획으로 DBG 금융그룹을 간접적으로 노출하여 거부감 없이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하였습니다.
▲ 선넘는 출근메이트
짧은 인스타툰 형식의 컨텐츠를 통해 DGB 금융그룹을 간접적으로 노출하여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출근부터 퇴근, 여가시간 등 타겟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팔로워들의 몰입을 유도하였습니다.
▲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인스타그램 채널 내에서 많은 대화가 창출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팬아트 그리기, 캐릭터 조형물과 인증샷 찍기, 디지비 챌린지 등 역동적이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 캐릭터 밈 카테고리
귀여운 캐릭터와 유머러스한 대사, 디자인으로 팔로워들에게 재미요소를 제공하였습니다.
▲ 시즈널 카테고리
주요 시즌 이슈에 맞추어 단똑우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