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힙한 팝업스토어 마케팅의 비밀! 스타부르 (대한제분) in 양양 서피비치


스타부르 팝업스토어
스타부르 팝업스토어 홍보 포스터

스타부르 in 서피비치 프로젝트 - 대한제분

MZ세대들에게 인생샷 공간 제공으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경험하다.


 

Project Report


✅ 프로젝트명 : 스타부르 in 서피비치

🏝️ 장소 : 양양 서피비치 (SURFYY BEACH)

📆 기간 : 2023년 07월 01일(토) ~ 2023년 08월 31일(목) / 포토존, 브랜딩존 차별 운영

🏆 목적 :

1. 스타부르의 활기차고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 전달 및 정착

2. 스타부르 제품 취식 경험 제공을 통한 브랜드 호감도 제고

 

팝업스토어 대한제분 곰표

SITUATION


노르웨이 국민 영양식 캔고등어 스타부르, MZ세대 성지 - 양양 서피비치에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PLAN & STRATEGY


양양 서피비치에 맞게 바다, 그리고 라이프가드 컨셉을 도입하였으며, 가드 전망대와 서프보드를 조합하여 메인 공간의 특성을 살리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브랜드 고유 컬러를 적용하고 캔 모형을 통해 방문자에게 자연스럽게 브랜드 특성을 각인시키고자 하였습니다.





ACTION


1. 스타부르 포토존
팝업스토어 대한제분 곰표

서피비치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대표적인 인생샷스팟으로 인식되었으며, 팔로워 10만 내외 인플루언서들이 자발적으로 스타부르 포토존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자연스럽게 스타부르 포토존 홍보가 되었습니다.



2. 스타부르 브랜딩존
팝업스토어 대한제분 곰표

포토존의 연장선으로 가디언즈 하우스 컨셉으로 제작, 주요 오브제는 스타부르의 메인 색상인 노란색과 빨간색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하였습니다.



3. 현장 이벤트
팝업스토어 대한제분 곰표

양일간 진행된 브랜딩 존에서 타투 스티커, 시식, 스타부르 컵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총 4,970명의 서피비치 방문자에게 스타부르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피비치 방문객 특성을 고려하여 자연스럽게 힙한 타투 스티커를 증정하였으며, 시식 기회를 통해 잠재 고객을 유도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스타부르 로고와 QR Code가 새겨진 컵을 증정하며 지속해서 브랜드의 경험을 이어가고,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였습니다.



스타부르 팝업스토어
스타부르 포토존 이벤트


팝업스토어 대한제분 서피비치


RESULT

브랜드 체험존, 인생샷 성지가 되다!

팝업스토어 마케팅 대한제분 스타부르

스타부르 팝업스토어의 성공을 위해 인플루언서 섭외이벤트 진행과 함께 서피비치 인근 로컬 서핑 샵에 서핑 고관여자 대상으로 스타부르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도로 곳곳에 포스터를 붙여 스타부르가 인지될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였습니다.



팝업스토어를 통한 자연스러운 미디어 노출 및 SNS 참여 증가 효과

팝업스토어 대한제분 곰표

이러한 노력으로 총 5,541,127명에게 브랜드 메시지가 전달되며, 자연스럽게 #인생샷성지 로 입소문이 되었답니다. 또한MBC, SBS 공중파 방송에도 간접 노출이 되는 성과로 연결되었습니다.




담당 AE 후기


낯선 브랜드를 핫하게!

한여름 더위를 이긴 통합 IMC 캠페인

팝업스토어

스타부르 in 서피비치’ 프로젝트는 낯선 브랜드를 핫하게 만드는 공간 마케팅 캠페인이었습니다.


스타부르는 단백질이 풍부한 캔 고등어 제품이면서 동시에 깨끗한 해양 환경과 수산 자원의 보존을 위해 지속 가능한 어업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적극적으로 운동과 단백질을 섭취하는 헬스한 건강 관리 타깃 모여 있는 서피비치에서

바다와 건강한 식탁을 지키는 ‘라이프가드’ 컨셉으로 포토존과 브랜딩존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포토존에서 스타부르 구매 QR코드를 넣어 궁금증 유발 및 온라인 구매로 연계되도록 하였고, 서프보드를 경품으로 온라인 프로모션 페이지를 개설하여 포토존이 SNS상에서 확산하도록 촉진했습니다. 또한, 서피비치 근처 카페와 서핑샵과 연계하여 스타부르 샘플링을 통해 주변 상권과의 상생 도모와 함께 직접적으로 브랜드 경험을 시켰습니다.


브랜딩 존에서는 스타부르를 활용한 메뉴 개발을 통해 한국인들에게 다소 낯선 캔 고등어 제품을 요리로써 직접 경험하여 장벽을 낮추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바다라는 장소 특성을 이용하여 ‘타투 스티커’를 굿즈로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돌아다니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브랜드 홍보가 되도록 유도했습니다.


온라인 프로모션 페이지 개설, 주변 지역 상생 샘플링, 시식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통합 IMC 캠페인이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스타부르 팝업스토어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 말씀 드리며, 이너스커뮤니티의 다양한 오프라인 캠페인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