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2.13
BACKGROUND
프리미엄 미네랄 천연 해양심층수 딥스는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내 최초 2년 연속 3스타로 인정받을 만큼 물맛이 보증된 제품이며, 미네랄 함량, 경도에 따라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 있습니다. 이 같은 딥스만의 차별화된 USP를 알리는 동시에 즉각적인 온라인 구매로 이어지게 하기 위해서는 적확 타겟과 상황을 정밀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였습니다.
STRATEGY
제품의 ‘고강도 미네랄 함유’ 특장점을 가장 임팩트있게 전달할 수 있는 타겟으로 강도 높은 활동을 하고 자기관리에 많은 투자를 하는 2030남녀를 설정하고, 그들의 오프라인 거점에 샘플링 및 주요 디지털 미디어 접점에 밀도 높은 컨텐츠 노출을 통해 브랜드 경험 및 구매를 극대화하였습니다.
PROCESS
1) 오프라인 거점 샘플링
타겟의 주요 오프라인 활동지인 댄스/크로스핏 업체 내 운동 후 수분 섭취가 필요한 순간 딥스를 만나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시음 가능 공간 설계. 포스터 등 오프라인 광고 홍보물 내 QR코드를 삽입하여 기획전 구매 페이지로 연계하여 오프라인 거점에서 온라인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였습니다.

2) 댄스 프로그램 PPL
타겟 주요 관심사 데이터 기반 ‘댄스’ 키워드 발굴 -> 관련 방송에 PPL 노출 및 방송 노출 전 후 온라인 기획전 진행을 통해 적극 구매 유도, 검색광고 집행 시 해당 프로그램 및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상위 노출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RESULT
1) 브랜드 인지도 제고
- 캠페인 전 후 브랜드 인지도 3% 상승
- 캠페인 기간 내 제품 관련 키워드 검색 수 2.5배 상승
2) 매출 10% 상승
- 캠페인 기간 중 공격적인 구매 연계 이벤트를 통해 매출 약 10% 상승
3) 제품 스위칭 효과
- 제품 직접 체험 기회 제공으로 신규고객 유입 및 타사 미네랄워터 고객 스위칭 효과 획득

Account Executive
김영선 / sunnana22@inuscomm.co.kr
이글라라 / valueup20@inuscom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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