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2
BACKGROUND
오랜 기간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오뚜기 진라면은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맛의 특성에 따라 디지털 상 진순파와 진매파라는 소비자 논쟁이 있었고, 이를 적극 활용하여 팬덤 및 충성도를 증대할 수 있는 캠페인이 필요하였습니다.
STRATEGY
진라면의 매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았던 매운맛 소비층 대비 가려져 있던 진라면 순한맛 팬들을 소통의 장으로 이끌어내어 자발적인 참여 및 팬이 되어 브랜드를 지지를 유도하는 캠페인을 기획하였습니다. '취향존중' 이라는 타겟 트렌드를 반영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맛에 투표하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구성. 진순파라고 알려진 크리에이터와 콜라보를 통해 SNS언급량 증대 및 이슈화를 하고자 하였습니다.
CAMPAIGN CONCEPT
나는 진매파? 진순파? 취향존중 진라면
PROCESS
1)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
자신이 선호하는 진라면 맛에 투표하고, 온라인 상 공유 유도 및 이벤트와 연계하여 제품 샘플링 진행을 통한 취식 경험 제공.
2) 크리에이터 콜라보
진순파라고 알려진 ‘승우아빠’와 콜라보하여 생방송 진행.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제품 지속 언급 및 노출하여 이슈화.
크리에이터 콜라보 컨텐츠를 통해 프로모션 참여 유도하여 유튜브 생방송 도중 순간적인 참여 증가로 인한 서버 폭주!
진라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RESULT
프로모션 참여 수 목표 대비 285% 초과 달성
크리에이터 콜라보 조회 수 약 33만회 달성
Account Executive
김민주 / vieri822@inuscomm.co.kr
고성인 / adult@inuscom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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