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9
BACKGROUND
노르웨이 매출 1위 국민 영양식 캔고등어 브랜드인 ‘스타부르’가 한국에 상륙하게 되며 국내 시장에 적합한 전략 수립을 통한 성공적인 런칭(고객 경험) 캠페인이 필요하였습니다.
STRATEGY
런칭 캠페인 진행 전 노르웨이와 달리 생소한 캔고등어 제품의 국내 시장 수용도 검증 및 기존 생선 캔 시장에 대한 unmet need 파악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브랜드 리서치를 통해 300명의 인사이트를 확보하여 적합한 타겟과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주요 타겟
요리에 관여가 높으며 새로운 식재료에 도전하길 즐겨하는 / 미식성향이 높은/ 제품 관련 레시피 발굴에 대한 기대와 도전이 가능한 3040 맘타겟, 패밀리 타겟
✓마케팅 목표 설정
1) 새로운 식품 카테고리 정립: 기존 생선캔과 확연히 다른 제품 spec과 소비자 인식.
2) 브랜딩: 조사를 통해 확인된 스타부르의 이미지 ‘트렌디, 고급, 건강, 차별적’ 이미지를 적극 활용한 브랜딩 활동이 필요.
PROCESS
1) 한정판 브랜드 굿즈 개발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발굴한 패밀리 타겟 대상 이슈화 될 수 있는 자체 굿즈 <스타부르 낚시키트>를 개발.
제품 원재료인 생선모양의 낚시키트를 개발하여 제품에 대한 특장점 인지와 함께 색다른 취식경험을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고객 체험 프로그램
<스타부르 낚시키트>를 제품과 함께 증정하여 가족단위 제품을 보고 즐기고 맛볼 수 있는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하였으며, 이러한 경험이 자발적인 리뷰로 확산되어 색다른 제품 취식 경험으로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제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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