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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제분 ‘스타부르’ 국내 런칭 캠페인 - 이너스커뮤니티



대한제분 스타부르 런칭 캠페인
대한제분 스타부르 런칭 캠페인

2022.07.19


BACKGROUND

노르웨이 매출 1위 국민 영양식 캔고등어 브랜드인 ‘스타부르’가 한국에 상륙하게 되며 국내 시장에 적합한 전략 수립을 통한 성공적인 런칭(고객 경험) 캠페인이 필요하였습니다.



STRATEGY

런칭 캠페인 진행 전 노르웨이와 달리 생소한 캔고등어 제품의 국내 시장 수용도 검증 및 기존 생선 캔 시장에 대한 unmet need 파악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브랜드 리서치를 통해 300명의 인사이트를 확보하여 적합한 타겟과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주요 타겟

요리에 관여가 높으며 새로운 식재료에 도전하길 즐겨하는 / 미식성향이 높은/ 제품 관련 레시피 발굴에 대한 기대와 도전이 가능한 3040 맘타겟, 패밀리 타겟


✓마케팅 목표 설정

1) 새로운 식품 카테고리 정립: 기존 생선캔과 확연히 다른 제품 spec과 소비자 인식.

2) 브랜딩: 조사를 통해 확인된 스타부르의 이미지 ‘트렌디, 고급, 건강, 차별적’ 이미지를 적극 활용한 브랜딩 활동이 필요.



PROCESS

1) 한정판 브랜드 굿즈 개발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발굴한 패밀리 타겟 대상 이슈화 될 수 있는 자체 굿즈 <스타부르 낚시키트>를 개발.

제품 원재료인 생선모양의 낚시키트를 개발하여 제품에 대한 특장점 인지와 함께 색다른 취식경험을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대한제분 스타부르 런칭 캠페인















2) 고객 체험 프로그램

<스타부르 낚시키트>를 제품과 함께 증정하여 가족단위 제품을 보고 즐기고 맛볼 수 있는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하였으며, 이러한 경험이 자발적인 리뷰로 확산되어 색다른 제품 취식 경험으로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제고하였습니다.


대한제분 스타부르 런칭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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