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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스낵면 <HOW.TWO.SNACK!> 캠페인


스낵면 30주년 캠페인
스낵면 30주년 캠페인

2022.07.25


BACKGROUND

2022년 출시 30주년을 맞이한 스낵면은 상대적으로 취식경험율과 구매율이 낮은

1020 MZ세대에게 브랜드 리콜과 매출 증대를 일으킬 수 있는 캠페인이 필요했습니다.



STRATEGY

단순히 맛이 아닌, 브랜드만의 차별적인 스토리와 컨텐츠에 반응하는 타겟을 위해 ‘2분 조리’라는 스낵면만의 셀링포인트를 MZ세대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아이템인 ‘음원’으로 제작하여 소비자와 함께 만드는 컨텐츠로 커뮤니케이션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 프렌들리 효과’를 통해 참여를 극대화 할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 프렌들리 효과: 소비자로 하여금 자신이 작성한 내용이 브랜드의 30주년 SONG으로 탄생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하여 흥미 유발 및 적극성을 증대함.



CAMPAIGN CONCEPT

30주년 기념 스낵면을 맛있게 즐기는 30가지 방법(HOW)2분 만에(TWO) 알려드립니다!








PROCESS

소비자와 오뚜기가 함께 만드는 하모니♬


STEP 1)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진행

스낵면을 맛있게 먹는 나만의 방법을 작성하도록 참여 유도, 소비자 참여를 통한 다양하고 참신한 스낵면 레시피 수집


















STEP 2) 소비자 참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음원 제작

30가지 소비자 참여작을 선정하여 MZ세대가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음원 및 영상으로 제작,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 증대


▼ 소비자 참여작으로 만들어진 스낵면 2분송 영상



RESULT

1) 이벤트 참여 수 약 5,000건 달성

2) 제품 관련 SNS 해시태그 수 150% 증가






















Account Executive

김민주 / vieri822@inuscomm.co.kr

고성인 / adult@inuscomm.co.kr


Designer

김미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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