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도드람 ‘폴링인캔핑 팝업스토어’

Brand ㅣ 도드람(DODRAM)



도드람 ‘폴링인캔핑 팝업스토어’


 

Project Report


✅ 프로젝트명 : 도드람 페스타 ‘폴링인캔핑(Falling in CANPING)’

📆 기간 : 2024년 10월 1일(화) ~ 2024년 10월 9일(수)

🏆 목적 :

1. 도드람 캔돈 노출을 통한 브랜딩

2. MZ타겟 색다른 도드람 경험 선사


 

팝업스토어에 디자인을 입히다 - 도드람 FALLING IN CANPING


“2024년 10월 성수동 XYZ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도드람 캠핑 경험”


“선선한 가을 10월, 도드람 캔돈과 사랑에 빠져보세요”



✅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공간


단순한 시각적 연출만으로는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도드람 팝업스토어는 시각을 넘어 미각, 촉각, 청각, 후각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체험으로 방문객의 모든 감각을 만족시키며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했습니다.



📌 시각: 도심 속 캠핑, 강렬한 비주얼.


도드람 팝업스토어는 캠핑 컨셉 아래 캔돈을 활용하여 공간을 구성했습니다.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갈 때는 마치 캔돈 제품 안으로 들어가는 컨셉을 구현하였습니다. 2층 실내에서 야외 루프탑으로 향하는 문은 캔돈 자판기 문을 통해 나가는 캠핑 세상 속으로 반전적인 비주얼 연출을 통해 고객들에게 반전이라는 놀라움을 선사했습니다.


캔돈 자판기와, 도드람의 식문화를 즐길 수 있는 대형 캠핑카, 다양한 캠핑 아이템이 공간을 채워 자연스럽게 인증샷을 유도하며, 도드람 브랜드 컬러를 활용해 강렬한 비주얼을 완성했습니다. 이러한 공간 기획 덕분에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사람들이 보고 싶고 찍고 싶은 공간이 되었습니다.





📌 미각, 청각, 후각: 즐거운 도드람 식문화


도드람 팝업스토어는 ‘파스타에 꼬치다’와 협업하여 시식 코너를 구성했습니다. 시식은 브랜드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수단으로, 캠핑카에서 셰프가 직접 구워주는 꼬치는 소비자의 미각을 사로잡았습니다. 거기에 더해 고기 굽는 소리와 캠핑 음식의 향기는 현장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며 소비자들의 체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 촉각 : 체험형 이벤트를 통한 브랜드 경험 제공


이너스는 시식 외에도 3가지 활동을 유도하는 스탬프 투어와 100% 당첨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연계하여 소비자에게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특히 ‘슛팅 캔돈’은 방문객의 절반 이상이 참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습니다.



✅ SNS로 이어지는 소비자 경험


단순히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선물을 주겠다는 이벤트만으로는 소비자를 움직이기 어렵습니다. 도드람 팝업스토어는 누구나 ‘인증하고 싶어지는’ 공간으로, 광고 없이도 자발적인 콘텐츠 생성을 유도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TV 채널 등 다양한 매체에 도드람 팝업스토어가 소개되며 SNS에서의 언급량이 증가했습니다.

 

✅ 디자인으로 브랜드를 말하다 


디자인은 브랜드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주)이너스커뮤니티(이하 '이너스')는 SPARK DESIGN AWARD에서 도드람 캔돈으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은상, 도드람 팝업스토어로 스페이스 부문 동상을 수상하며 디자인의 가치를 글로벌적으로도 입증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대한민국 한돈 브랜드 No.1 도드람의 브랜드 경험을 계속해서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이너스커뮤니티의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해주세요.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