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도드람한돈 V-리그 캠페인


도드람한돈 V-리그 캠페인
도드람한돈 V-리그 캠페인

2022.07.25




BACKGROUND

대한민국 돼지고기 1등 브랜드 도드람한돈은 2021-2022년 프로배구 타이틀 스폰서로 3년 연장 계약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러나, 배구팬들의 큰 관심 속에 시즌이 개막하였음에도 코로나 팬데믹이 지속되며 무관중 경기가 지속되었고 이에 비대면 상황에서도 고객 대상 브랜드 경험율을 제고할 수 있는 캠페인이 필요했습니다.



STRATEGY

비대면 시대, 직접 만날 수 없는 관객을 소비자로 만드는 "데이터 드리븐(Data Driven)"


오프라인으로 관객을 만날 수 없다면 고객 정보를 유입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또 다른 마케팅과 연계하는 '데이터 드리븐'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각각의 디지털 마케팅이 단발성 홍보 이벤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새로운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였고 이를 통해 스포츠 팬 타겟 대상 도드람한돈 브랜드의 최초상기도를 제고하고자 하였습니다.



PROCESS

1) 무관중 경기 시즌 KOVO와 콜라보하여 ‘승패 맞추기' 디지털 이벤트 진행으로 이슈화

기존의 스포츠 타이틀 스폰서십 마케팅이 경기장 내 외부의 프로모션 참여와 광고 송출을 통해 팬들과의 접점이 형성되었다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무관중 경기가 지속되며 마케팅 방법도 비대면으로 변화. 디지털 상에서 V-리그를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도드람한돈의 브랜딩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승패 맞추기 이벤트 및 홍보 컨텐츠를 발행하였습니다.














2) V리그 팬덤을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 판매

구단과 사전 협의하여 도드람 HMR 제품과 특별 제작한 V-리그 선수 굿즈로 구성한 ‘도드람 V-팩’을 출시하여 제품에 대한 홍보와 함께 무관중 경기에 지친 배구팬들의 니즈를 사로잡는 마케팅 진행하였습니다. 도드람 V-팩의 경우 1차 판매 시 서버 마비 및 7분 만에 매진, 2차 판매에서도 50분 만에 전량 소진되었습니다.











3)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도드람 판매채널과 연계

비대면 디지털 마케팅 실행안 및 V-리그 팬덤 마케팅 실행안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도드람 판매 채널과 연계하여 ① 실제 제품 구매 및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② 스포츠 팬 타겟 대상 브랜드 도드람한돈 브랜드 최초상기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Account Executive


Copywriter

Komentarai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