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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US 영업 역량 강화 특강

2023년 10월 10일

“영업 전략 특별강사와 함께 한 INUS, 고객 중심 전략 영업 노하우 교육”


이너스 커뮤니티는 전사 영업 마인드 기초를 쌓고, 영업의 개념과 가치의 재발견을 하고자 이 교육을 수강하였습니다. 광고대행사의 향후 미래 발전성을 두고 끊임없이 공부하고 도전하고 성장해 나가는 것을 이너스의 목표로 하여 미래 INUS 영업 조직 구축을 위한 방법론과 마인드 제고를 함께 독려하고자 했습니다.


특히 이너스는 이와 같이 영업 역량 강화 특강 전문 강사와 함께 하는 교육을 통해 DT , 크리, 기획, 경영전략 팀 등 영업 관련/비관련 인력 모든 부서가 구분 짓지 않고 전직원이 영업 마인드를 가질 수 있는 동기부여와 업무에 영업 가치를 재발견 하는 계기로 삼고자 했습니다.



“이너스가 교육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


이너스는 고객의 의사결정을 돕는 가치를 분명하게 인식함으로써 클라이언트와의 지속적인 관계 성장의 핵심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업 역량이 특정 담당자만의 일이 아닌 모든 구성원이 탑재해야 할 경쟁력의 필수 요소임을 깨닫게 되었고, 이너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축으로 전문 영업 조직 구축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게 됐습니다.


우리가 이끌어 나아가야 할 영업 개념가치로는 고객에게 성과 뿐만이 아닌 성취까지 제공하여 고객가치 실현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 고객 니즈까지 개발 하여 전략적 지휘자 감독자 역할을 하여 고객의 의사결정을 돕는 것을 목표로 세울 수 있었습니다.


“ 직원 리뷰 및 교육 기대효과 ”

 

  • 경영전략실

“개인적으로는, 영업/비관련 인원을 구분짓는 것이 아니라 저희가 하는 모든 업무에, 영업이라는 가치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특히 자신의 업무를 '어떤 시각(Attitude)'로 바라보는지에 대한 영상 강의는 특히 인사이트가 있었습니다. 우리 이너스도 모두 자신의 업무에 가치를 찾고, 고객의 가치도 찾아내는 멋진 분들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영상 강의 자료 정주영·김두한 머리 깎은 우리나라 최초 여성 이발사 근황


“전략 영업 강화 교육을 통해 이너스가 고객사 내부에 깊게 침투하여, 고객에 가치에 집중하며, 고객 중심의 조직 마련을 구축하여 그들의 주요 니즈에 진심으로 공감하고, 몰입하여 그들의 숨겨져 있는 니즈까지 개발하는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 B2B의 의사결정구조에 대해 쉽게 설명해주셔서 직원들의 이해에 도움이 되었을거라고 생각합니다.(만년필 영업 W문종훈). 추가로 신사임당도 7번이나 읽었다는 'GRIT'의 힘으로 결국 마무리를 하시는 것으로 보면, 진정 사명감의 힘이 성공의 힘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절감했습니다 생업,직업,천직의 의미를 이발사 할머니에게서 한번 더 발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



  • 개발팀

“영업 역량 강화 특강 교육중에 모든 직원이 영업자의 마인드로 일을 해야한다라고 말씀하신 것을 통해 개발자로서의 자세와 마인드를 상기 시킬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개발자는 한명 한명이 영업사원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개발직은 내가 만든 기능이 얼마나 편리하고 정상적으로 돌아가는지에 따라서 고객의 신뢰가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설문 조사 앱을 원하는 업체에게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까지 제공 한다면 기업 입장에서 더 만족스러움을 얻어 갈 수 있는 것 처럼 말입니다. 그렇다면 오늘 특강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하신 고객의 가치실현과 성취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고 고객에게 우리가 정말 이 기업을 생각하고 있고 특별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전달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이너스에서 개발자야말로 내가 상품을 파는 영업자로 생각하며 획기적이고 편리한 제품을 팔아야 한다는 생각을 하며 다시 한 번 의미를 다 잡을 수 있는 시간이였던 거 같습니다.”



  • 디자인팀

“고객사가 공급사로부터 기대하는 역량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결국 서비스도, 낮은 단가도 아닌 고객사가 지닌 풍부한 경험을 기반으로 한 역량이라는 점이 제가 놓치고 있던 것을 상기하여 주었습니다.


질 좋은 서비스도, 경쟁사에 비해 낮은 단가도 중요하지만 고객사에게는 공급사가 가지고 있는 전문성으로 내게 얼마나 가치 있는 관점과 솔루션, 지속적인 조언을 제공하는지가 더욱 중요했던 것입니다.

내가 보유한 전문성을 꾸준히 발전시킨다면 돌고돌아 결국은 다른 누구도 아닌 나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길이 되겠죠. 또, 나의 업무에 대한 남다른 해석 방식이 직업의 만족도를 높여 줄 수 있다는 강의도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내가 선택한 나의 직업이 내 인생의 행복도를 결정하는 만큼 나의 직업에 대한 자부심과 만족도를 스스로 고취시킨다면 더 즐거운 마음으로 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너스에서 강의 진행 하고 계신 박주민 강사님”




“교육에 열중하고 있는 전직원”


이렇게 이너스 커뮤니티는 마케팅 회사도 마케팅 공부를 쉬지 않고 달려가야 한다라는 마인드로 함께 움직이고 진심으로 액션을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별화 된 전략적 판매를 하기 위해서 우리 이너스는 경쟁자 의식보다는 고객 중심으로 고객의 니즈 파악을 우선시로 하며, 고객의 개인적인 성취 제공을 통해 고객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우리 이너스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넘어서 추가적인 알파까지 제공하는 진심을 전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성장하고 있는 기업 입니다.


앞으로 이너스의 행보를 기대해주시고 함께하기를 소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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