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7일
오뚜기 진라면 진심 캠페인,
2023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은상 수상을 축하합니다!
(주)오뚜기의 ‘진라면 라면의 진심 캠페인’을 통해
2023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마케팅캠페인 프로모션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진라면의 마음, '진심'을 소비자에게 <오뚜기 진라면 진심 캠페인>은
진라면의 새로운 모델인 BTS 진과 함께 ‘소비자를 진심으로 생각하는 진라면'이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기획된 팬덤 마케팅입니다!
BTS의 공식 컬러인 ‘보라색’을 진라면 순한맛(블루)과 매운맛(레드)이 섞여 탄생하는 티징 영상을 제작했으며,
이는 제품의 메인 컬러와 모델인 진의 연계성을 극대화하여 대세감을 형성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하고 싶은 진심을 텍스트로 입력하여 캘리그라피 형태로
상대방 또는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인 ‘진심 전해드립니다.’와
나만의 진라면 인생 레시피를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인
‘진라면 진생도감'을 진행하여 오뚜기 진라면의 마음 ‘진심’ 키워드를 확산하고,
레시피 인증을 통해 취식 경험을 증대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모션도 8주간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BTS의 캐릭터인 'BT21'과의 콜라보를 통해 한정판 제품인 '진라면 BT21 퍼플에디션'을 알리는
캠페인도 진행하였습니다!
더불어 BT21 캐릭터 스티커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꾸며 이를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와
한정판 제품을 찾은 후 인증하는 이벤트도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참여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본 <오뚜기 진라면 진심 캠페인>은 '팬덤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팬덤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관련 굿즈도 만들어 팬덤들의 호기심을 유발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23년 12월 14일에 진행된 2023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이너스커뮤니티의 <오뚜기 진라면 진심 캠페인>으로
마케팅캠페인 프로모션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23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은상을 수상 받는 IMC 1본부 고성인 주임”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24년에도 더 다양하고 새로운 도전들을 기대하고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