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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1 챕터 4월 현장 방문 후기 in 더 현대 서울

2022년 4월 12일

안녕하세요 기획1팀 입니다~!


이번 4월 현장 방문으로 여의도 '더 현대 서울'을 방문해보았는데요.

기획에 참고할만한 트렌드 파악을 위해 '88라면스테이지'를 정복해보았습니다!



* 일시: 2022년 4월 13일 오후 2시 ~ 오후 6시 00분

* 위치: 여의도 더 현대 서울

* 참석: 김영선 코치, 연다은 프로, 김소현 프로, 이글라라 프로

* 목적: 트렌드 파악 및 브랜드 콘텐츠 기획에 반영

* 내용: 더 현대 라면 팝업스토어 탐방을 통한 트렌드 스터디



더 현대 라면 팝업스토어 ‘88라면스테이지’ (더 현대 서울 B1) 방문!



라면 굿즈 및 트렌드 스터디를 위해 방문해보았습니다.



식품으로 다양한 상품들을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 식품: 88라면스테이지 한정판 라면(불닭소곱새 밀키트), 라면 디저트(라면, 짜장면 케이크), 단무지(오렌지 단무지, 래디쉬 단무지 등), 심플레이트, 불맛 기름(화유, 파유), 김치 블록 등


신박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굿즈가 있어 사진 찍기 바빴습니다.


- 굿즈: 라면 슬라임(불닭슬라임 등), 크록스 지비츠, 분식집 용기, 마법지팡이 젓라가락, 라면 타이머, 계량컵, 뽀글이용 빨래집게&머리끈, 라면 전용 냄비, 캠핑용 냄비 등



광고 기획에 활용하기 좋은 카피들도 많이 접하게 되었습니다.


- 시선을 끄는 배너 및 흥미로운 카피

EX. 라면을 대하는 더욱 경건한 마음, 가장 아날로그적이면서 가장 미래지향적인 타이머


이번 88라면스테이지 탐방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입니다.

1) 시간대 및 공간 대비 많은 소비자 방문

- 평일 대낮, 좁은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대거 방문

→ 라면 구매 목적 및 sns 이슈화된 장소 방문 목적인 소비자를 발견


2) 굿즈 인기

- 굿즈 근처에 많은 소비자들이 몰려 있었음

- MZ세대 소비자들의 흥미 요소 및 굿즈 파악에 도움


3) 한정판 상품 및 패키지로 소비자 재방문율 높임



4) 포토존

- 캐릭터 배너 디자인 배치로 포토존 역할

- SNS에 방문을 인증하고 싶게 만드는 팝업스토어



라면 신상 및 이색 제품들을 세트로 구성해놓은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구매 욕구를 상승시키는 라면 구성과 포장...^^



여기까지 88라면 스테이지를 살펴보았습니다.



88라면스테이지 외 추가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은 굿즈들을 발견하였습니다.


- 종이로 만든 팝업 제품 등 추후 굿즈 제작에 참고



- 우유박스 테이블 등 굿즈 제작에 활용 할 만한 상품이나 조닝



- 골프 굿즈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




+현장 사진



모과 모양의 초입니다. 이곳 저곳 트렌드를 조사하며 발견하였는데 눈에 띄는 상품이었습니다.




모양이 신기했던 유리병들. 추후에 굿즈나 콜라보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연남의 핫플레이스 '레이어드연남'이 더 현대에도 있어 구경해보았습니다. 핫플은 역시 핫플이더라구요. 사람들이 많이 붐비었습니다.



캠핑 및 피크닉이 유행이라 캠핑 제품도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최강 기획1 챕터 in 더현대♥



기획1팀의 더 현대 '88라면스테이지' 정복기!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여러분도 더 현대 가고 싶은 마음이 생기셨다구요?

감사합니다 ^^


이번 식품 및 굿즈 트렌드 파악을 통해 더 멋진 기획을 만들어 낼 수 있기를 바라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PS. 너무 재밌어서 또 가고 싶어요~! :D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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