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진라면 팬덤 마케팅 사례 - BTS 진과 함께하는 라면의 진심 캠페인

2023년 12월 26일 업데이트됨

Brand ㅣ 오뚜기

2022-11-11

진라면의 마음, 진심으로

From the Heart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진라면의 뉴 모델이 BTS 진으로 발탁되었고, '소비자를 진심으로 생각하는 진라면' 이라는 메시지 바탕 진의 팬덤을 진라면의 팬덤으로 Switching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증대하기 위한 팬덤 마케팅을 전개하였습니다.

STEP 1.

티징 영상 제작

BTS의 공식 컬러인 '보라색'을 진라면 순한맛(블루)과 매운맛(레드)이 섞여 탄생하는 것으로 표현. 제품 메인 컬러와 모델의 연계성을 극대화하여 대세감을 형성하였습니다.

STEP 2.

프로모션 제작 및 운영

오뚜기 진라면의 마음 '진심' 키워드를 확산하고, 레시피 인증을 통해 취식 경험을 증대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약 8주간 진행하였습니다.

이벤트 1 : 진심 전해드립니다.

전하고 싶은 진심을 텍스트로 입력하여 캘리그라피 형태로 상대방 또는 SNS에공유(*필수 해시태그: #오뚜기진라면 #진심) 우수작은 실제 캘리그라피로 제작하여 제공.

이벤트 2 : 진라면 진생도감

나만의 진라면 인생 레시피를 SNS에 공유

(*필수 해시태그: #오뚜기진라면 #진생도감)

Account Executive

고성인 / adult@inuscomm.co.kr

최지희 / jihee.choi@inuscomm.co.kr